1. Home
  2. 리뷰가 좋다/가전제품
  3. 가습기 살균제가 필요 없는 위니아 에어워셔[위니아에어워셔/가습기/공기청정기추천]

가습기 살균제가 필요 없는 위니아 에어워셔[위니아에어워셔/가습기/공기청정기추천]

반응형

 

[위니아만도/에어워셔/위니아 에어워셔/가습기/엘리트/공기청정기/환절기]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네요. 아, 제가 두려워하는 겨울이 오고 있군요. +_+ 피부도 건성인데다 (특히, 겨울엔 지성피부가 부러워진다는ㅠ_ㅠ;;;) 호흡기도 약한 편이라 미세 먼지나 건조한 실내를 두려워 합니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엔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코와 목에서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나죠.

 

최근 들어 '내 방에 가습기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가습기살균제의 유해성으로 인해 이슈가 터져 가습기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어요.

 

가습기 살균제 없이도 청결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습기가 있다면 참 좋을 텐데… 라고 생각하다 눈에 들어온 '위니아 에어워셔'!

 

 

물로 공기를 씻는다! 위니아 에어워셔!

 


위니아 에어워셔는 일반 가습기와 다른 제품으로 물을 필터로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고, 참숯 성분 디스크와 은 포함 '바이오실버스톤(BSS)'이 장착돼 별도의 살균액 없이 주 1회 청소만으로도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_+

 


건강을 위한 최적습도가 40~60%라고 합니다. 제 방은;;; 40% 이하이지 않을까 싶어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밤엔 난방까지 하다 보니 특히 더 그럴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건조한 상태에선 비염이나 천식 유발물질, 독감 바이러스가 활성화되고 호흡기, 피부 건조 등으로 이어지죠. 그렇다고 지나치게 습하면 세균, 곰팡이, 진드기, 바이러스 등 번식이 우려되기에 쾌적 환경을 위한 4060의 에어워셔존을 지켜주는 것이 좋답니다.

 


제가 사용한 위니아 에어워셔는 엘리트 모델(
AWE-25PTOH)'위니아 에어워셔 엘리트'는 에어워셔 본연의 기능인 건강 가습과 자연 청정 기능에 충실한 보급형 제품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작은 공간에 놓고 사용하기 좋답니다.

퓨어화이트, 스카이블루, 오렌지, 바이올렛 색상이 있습니다만, 제가 선택한 색상은 오렌지 입니다.

오렌지 색상이 참 산뜻하죠?

구성품으로는 에어워셔 본체와 사용설명서, 살균장치(BSS), 이지키트(브러시), 전원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니아 에어워셔, 크고 넓은 디스크로 좀 더 빠르고 많이!


위니아 에어워셔의 본격적인 사용에 앞서 위니아 에어워셔의 내부 포장재를 제거 했어요. 수조와 본체를 분리하면 상부와 하부에 내부포장제가 있더라고요. 
 

와이드 디스크



내부포장제를 제거하려다 보니 연녹색의 넓은 디스크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이게 대체 뭐야?' 라고 생각하실지도;;;

에어워셔 25장의 디스크는 수조의 물을 퍼올려 표현에 수막을 만들어 물을 증발시켜 가습하고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물로 공기를 씻는 방식으로 가습과 청정을 해 주는터라 에어워셔의 디스크는 표면적이 커야 합니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와이드 디스크로 물과의 접촉 면적이 커, 보다 빠르게, 더 많은 양의 공기를 씻어준답니다.

디스크가 괜히 크고 넓은게 아니죠!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 살균제가 필요없는 이유



이 크고 넓은 위니아 에어워셔의 디스크와 더불어 일반 가습기와 차별화 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BSS입니다. 화학약품이 아닌, 천연 원석으로 만든 바이오실버스톤이죠. 살균장치(BBS)의  포장과 비닐을 벗긴 후, 수조 바닥의 삽입부에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꼼꼼히 끼웠습니다. 


7일간 지속되는 BBS의 살균력


별도의 화학첨가제가 없는 위니아만도의 '바이오실버스톤'(BSS)는 수조 내 세균을 99.9% 제거해 줍니다. WOW!

BSS를 제대로 끼운 상태에서 수위선에 맞춰 물을 채웠습니다. 보시면 수조 안쪽에 검정색 돌출된 부분이 보일텐데요. 물없음 감지부랍니다. 주 1회 정도 세척시 감지부도 깨끗이 세척해 주는 것이 좋아요. 오염되어 있으면 물없음을 감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말이죠.

물알림기능을 위한 물감지부


수위선에 맞춰 물을 채우고 상부 본체를 꽂으면 비로소 운전 준비가 끝납니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복잡한 구조의 일반 가습기와 달리 심플한 수조형 구조라 손쉽게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할 수 있어 세균 걱정이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일반 가습기의 강제 분무 방식은 물과 함께 수용성분까지 분무하는 반면, 위니아 에어워셔는 깨끗한 수분을 머금은 공기만 밖으로 나오는 자연증발의 원리로, 물 속의 이물질은 물론, 미세한 세균도 묻어 나올 수 없습니다. 
 

세련된 터치식 디스플레이


별도 살균액 없이 주1회 청소만으로도 오염 걱정 없이 청결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물입자가 눈에 보이지 않아


위니아 에어워셔를 작동시키고 가장 놀란 것은 이전에 사용하던 일반 가습기에서 들리던 '윙' 하던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다는 점(일부러 TV를 끄고 작동되는 소리를 듣고자 집중해야 들리는 정도;)과 일반 가습기와 달리 물입자가 나오는게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손을 대고서야 위니아 에어워셔가 잘 작동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헙;;

위니아 에어워셔 정보


이처럼 위니아 에아워셔는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가습 기능과 공기 청정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 별도의 필터 교체 비용이 들지 않아 유지 관리비가 저렴하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인 것 같네요. 

이제 막 위니아 에어워셔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좀 더 사용해 보고 어떤지 좀 더 꼼꼼히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위 제품은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체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반응형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