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소셜미디어 데이 행사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행사장의 맛있는 핑거푸드에 눈이 휘둥그레!
LG전자가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 를 출시했다는 소식은 이미 기사를 통해 접한 상태였는데요.
"에이, 식기세척기가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 식기세척기보다는 손으로 설거지하는 게 더 깨끗하잖아."
식기세척기보다는 당연히 손으로 직접 설거지하는 것이 더 깨끗하다는 생각. 그리고 물 소비량, 전기세 등을 감안하면 여전히 손 설거지가 훨씬 낫다- 도대체 왜 식기세척기를 사려고 하냐?라는 생각이 컸어요. 거의 형식적으로 둘러보는 수준으로 둘러보려고 갔는데, 맙소사! 제가 식기세척기에 대해 꽤나 잘못된 편견을 가지고 있었더라고요. 이 날 LG DIOS 식기세척기 소셜미디어 데이 행사를 통해 알게 된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식기세척기보다 손 설거지가 더 깨끗하다? NO!
저는 맞벌이맘이자,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퇴근 후, 집으로 돌아와 두 아이를 돌보며 집안일을 하기란 결코 보통일이 아닙니다. 내심 누군가가 설거지라도 대신해 줬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때가 많아요. 아직 돌이 되지 않은 둘째의 젖병과 유아식기, 어린이집에서 다녀온 첫째의 식판과 수저 등. 우리 가족이 먹은 식기까지...
그럼에도 식기세척기를 구매하지 않은 이유는 단순합니다. 당.연.히. 식기세척기보다 내가 직접 하는 손 설거지가 더 깨끗할 거라는 판단이 있어서 말이죠. 그래서 세탁기나 청소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의 가전 구매에는 상당히 너그러운 반면, 식기세척기는 조금이라도 구매 고려 대상이 아니었죠.
이 날 행사장에서는 제 눈을 의심할만한 식기류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삼겹살 구워 먹고 눌러 붙은 프라이팬, 정말 더럽다 싶은 냄비에 밥알이 제대로 눌어붙은 밥그릇, 립스틱 자국이 있는 와인잔 등 저걸 저 상태 그대로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되나? 싶은 식기류를 그대로 넣더군요.
형광물질을 넣어 식기세척 전후를 상세히 보여주었어요. 결과는 예상했던대로 언제 그렇게 더러웠냐는 듯 너무 반짝 였구요. 그 비법은?
이번에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토네이도 세척 날개는 식기세척기 천장,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총 54개의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합니다. 바닥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는 기술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디오스 식기세척기에만 있다고 해요.
이 날, LG DIOS 식기세척기 소셜미디어 데이 행사를 통해 표준코스와 불림코스 시연 전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눈으로 봤을 때보다 직접 손으로 만져보니 더욱 더 감탄이 나오더라고요. 제가 너무 오래전의 식기세척기만 생각하고 있었나봐요.
식기세척기는 수도세,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 NO!
저는 설거지량이 아주 많을 때는 50분 정도 소요 되고, 적을 땐 30분 정도면 설거지를 끝내는 편입니다. 보통 식기세척기는 1시간 이상일 거라 생각하고 아무래도 물을 많이 쓰고 전기도 쓰니, 수도세며 전기세며 만만찮을 거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 행사장에서 진행된 O, X 퀴즈를 통해 제가 얼마나 식기세척기에 대해 고리타분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지 알겠더라고요. 당연히 수도세 많이 나오고 전기세 많이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두 아니더라고요. 곰곰이 생각해 보면 물을 계속 틀어 놓고 식기를 헹구니 수도세가 만만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잘 지지 않는 얼룩이나 눌러붙은 음식물을 제거하기 위해 뜨거운 물로 콸콸 틀어 놓기도 하니 말이죠.
LG DIOS 식기세척기의 고압 물살을 보고 있자니 당연히 손으로 직접 설거지 하는 것에 비해 세척 시간이 훨씬 짧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신제품은 표준코스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40% 더 빠른 55분 만에 식기 세척을 끝낸다고 합니다. 제가 설거지 하는 시간과 소요되는 시간은 비슷한 것 같은데, 아무래도 물은 제가 훨씬 더 많이 쓰겠죠.
LG DIOS 식기세척기 100도C 트루 스팀 역시 국내에서 유일합니다. 이 기술은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합니다. 미세입자로 이뤄진 스팀은 물자국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말려줍니다.
100oC 트루 스팀 기술은 대장균, 살모넬라 등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인정받으며 살균 마크를 취득했어요. 사용자가 표준코스를 누르고 옵션에서 듀얼 존을 선택하면 식기세척기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세척 속도를 다르게 할 수 있다.
LG DIOS 식기세척기 활용도가 높은 이유 3가지 - 저소음, 3단 높이조절, 자동건조
맞벌이 후, 저녁 8시는 넘어야 집에 도착하는 우리 부부. 두 아이를 어린이집에서 집으로 데려와 씻기고 집안일을 하려고 시간을 보면 최소 9시. 식기세척기가 있어도 밤 9시는 넘어야 돌릴 수 있을 것 같은데 두 아이를 재워야 하는 시간에 식기세척기 소음 때문에 두 아이를 재울 수 없다면 대략 난감!
LG전자 디오스 세척기는 밤늦은 시간에도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2중으로 소음을 차단하는 고성능 차단재를 적용했습니다. 표준코스에서 발생하는 34dB(데시벨) 정도의 소음은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소음 수준이라고 해요. 실제 행사장에서 식기세척기 시연으로 여러대가 돌아가고 있었지만, 그 사실을 잊어 버릴 정도로 소음이 없더라고요.
늦게 퇴근 하고 나서야 집안일을 하는 저희 부부에겐 너무 좋아 보였어요.
그리고 식기세척기를 고민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큰 냄비는 식기세척기에 들어가지 않아 따로 손설거지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인데요.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3단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양쪽 손잡이 부분을 잡고 눌러주면 높낮이가 조절이 됩니다.
3단 높이 조절은 작은 접시부터 큰 냄비까지 용기 크기에 맞춰 간편하게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상당히 요긴한 기능이더라고요.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있는 친구네 집에 간 적이 있는데 식기세척기 세척이 완료되고 나면 냄새 때문에 기다렸다가 식기세척기 문을 열어준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세척이 완료된 후 문을 열어 남아 있는 수분을 자연 건조시키지 않으면 내부에서 눅눅하고 좋지 않죠. 세탁기도 고의로 세탁이 완료되면 뚜껑을 열어 남은 수분을 자연 건조시키려고 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주로 퇴근하고 와서 식기세척기를 돌리게 될텐데 식기세척기가 끝날 때까지 자지 않고 기다려야 한다면? 헉... 기다리는 동안 차라리 내가 직접 설거지를 하고 말지- 라는 생각이 절로 들 것 같아요.
이번 출시된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자동으로 문을 열어 남아있는 수분을 자연 상태에서 건조한다고 해요. 와우! 화상을 방지하기 위해 식기세척기 내부 온도가 안전한 온도에 내려올 때까지는 자동으로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문이 열릴 때도 사용자가 살짝 당기는 것처럼 서서히 열어 내부 증기가 나올 정도의 공간만 열려요. 덕분에 빠른 건조도 가능하고 냄새까지 배출하니 딱이죠!
실제로 식기세척기 작동이 완료된 후 열리는 각도를 봤는데, 7도? 정도로 상당히 적은 각도로 건조가 될 정도만 열리더라고요. 애견, 애묘인이라면 강아지나 고양이가 들어갈 걱정도 없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식기세척기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등 여러 가지 질문이 쏟아졌는데, 설명을 들으면 들을 수록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 소셜미디어 데이에서 만난 LG DIOS 식기세척기, 없던 구매욕을 활활 불러 일으키고 돌아왔네요. 식기세척기, 더 이상 옛날 식기세척기를 떠올리면 안될 것 같아요. 이사 날짜에 맞춰 예약 구매해야 할 것 같아요. >.<
'나누다 > 행사*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볍기만한 노트북? <LG 그램> 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17 LG 그램 기네스 인증 & 미디어 간담회 현장 (5) | 2017.01.16 |
---|---|
전라북도 대표 쇼핑몰 <거시기장터>, 추석선물세트 추천, 맛있는 쌀 저렴하게 구매하기 (0) | 2016.08.22 |
알뜰한 주부라면 꼭 가봐야 할 박람회 리빙, 주방, 생활용품을 한 자리에 <메가쇼> [주방박람회/리빙박람회] (0) | 2016.06.01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테마시승 체험단 선정! 아이오닉 테마시승 발대식 다녀왔어요!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 (0) | 2016.04.12 |
코스모뷰티어워드 2015 뷰티 파티 다녀왔어요! @반얀트리 호텔 더 페스타 [코스모폴리탄/코스모뷰티어워드] (0) | 2015.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