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이건 무슨 폰? 폰이 좀 커보이는데?
5인치 최대화면 LTE-A 스마트폰, VEGA(베가) LTE-A 후기 [베가 LTE-A/가로수길 팝업스토어]
네. 베가 LTE-A 입니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베가 LTE-A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삼성 갤럭시S4 LTE-A, LG G2에 이어 팬택 베가 LTE-A에 이르기까지...
SK텔레콤이 6월 26일 세계 최초로 LTE-A네트워크 상용화하고 7월 말 전국 84개시 커버리지 확대했는데요. 뒤이어 기다렸다는 듯 줄지어 LTE-A 단말기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취향에 따라 다양한 LTE-A 단말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 같네요.
팬택 베가 LTE-A는 LTE-A폰 중 가장 큰 화면인 5.6인치 풀HD 디스플레이와 최대 용량인 3,100mAh 배터리,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프리미엄 LTE-A 폰입니다.
특히, 베가 LTE-A는 내 지문으로만 열 수 있는 최초의 지문인식 LTE-A 폰이라는 점에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설정에서 지문인식만 활성화 시키고 지문만 등록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더군요.
심플한 디자인에 숨겨진 기능. 지문인식 기능.
베가 LTE-A는 지문인식과 후면터치기능을 동시에 지원하는 '시크릿 키'를 탑재해, 메신저 서비스, 주소록, 메시지 등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는 앱/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강점을 지녔습니다.
지문인식 단계에서 에러가 나진 않을까 싶어 직접 등록해 봤는데 어렵지 않게 지문 등록이 가능했습니다.
지문을 등록하고 나면 홈화면에서부터 등록된 지문을 인식시켜 달라는 메시지가 떡하니!
직장생활을 하는 이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베가 LTE-A '시크릿모드'. 베가 LTE-A는 지문인식을 통해 시크릿 모드로 진입해 숨기고 싶은 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숨겨진 앱은 일반 모드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그리고 또 하나! 폰꾸미기의 런처를 설치하지 않아도, 원하는 대로 홈 화면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A의 '디자인 홈' 기능!
베가 LTE-A에 새롭게 추가된 '디자인 홈'은 각 테마에 맞는 디자인 프리셋(Preset)을 제공해 일일이 화면을 꾸미고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또 '내 그리드'로 진입하면 직접 스마트폰 화면을 분할해 원하는 아이콘이나 앱 등을 배치할 수 있어요.
여러 개의 화면을 마치 개성있게 꾸밀 수 있습니다.
사진, 갤러리, 날씨 등 홈화면에 넣고 싶은 기능들을 크게 또는 작게 사이즈 조절하여 배치할 수 있으니 말이죠.
앞서 출시된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베가 LTE-A 역시 커버가 있습니다.
현존하는 LTE-A 단말기 중 최대화면 스마트폰인 베가LTE-A. 어떻게 보셨나요?
LTE-A는 기존 LTE 보다 2배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만큼 유튜브 등에서 스트리밍으로 고화질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때 활용도가 큰데요.
그런 점에서 실 사용 화면 크기가 5.54인치에 이르는 베가LTE-A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베가시리즈의 특징인 모션 인식 기능과 카메라 유저인터페이스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착시간 및 실시간 위치를 문자로 전송해주는 '안심귀가 서비스'와 동영상, 음악, 노트, 인터넷, 캘린더 등을 작은 창으로 띄워 멀티태스킹을 이용할 수 있는 '멀티 미니 윈도우' 도 베가 LTE-A에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대형 화면을 가진 베가 LTE-A. 탐낼만하죠? ^^
기회가 된다면 좀 더 자세한 후기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