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LG 프린터 마하젯(LPP6010N), 프린터계의 혁신! 우리에게 마하젯이 필요한 이유?[LG프린터마하젯/프린터추천]

LG 프린터 마하젯(LPP6010N), 프린터계의 혁신! 우리에게 마하젯이 필요한 이유?[LG프린터마하젯/프린터추천]

반응형

LG전자 마하젯(LPP6010N)/프린터 추천/레이저프린터/잉크젯프린터/LG 마하젯/LG전자

프린터라고 하면 어떤 색상이 떠오르세요? 전 프린터라고 하면 일단 하얀 색상의 둔탁한 디자인의 프린터가 먼저 떠오릅니다. 집에서 그간 사용하고 있던 잉크젯 프린터와 스캔, 복사 겸용의 복합기도 흰 색상의 둔탁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죠.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 자리 잡고 있는 대형 레이저 프린터도 흰 색상의 익숙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프린터계의 혁신! 우리에겐 마하젯이 필요해!


그리고 회사마다 복합기나 프린터기가 어느 한 자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도 큰 대형 레이저 프린터기 겸 복합기가 떡 하니 자리 잡고 있습니다만, 다소 둔탁한 디자인 때문인지, 큰 덩치 때문인지 최대한 잘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숨바꼭질을 하듯, 최대한 잘 보이지 않는 곳에, 눈에 띄지 않게 두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디자인이 둔탁한데다 자리까지 너무 많이 차지하고 있으니 말이죠. 오죽하면 탕비실 옆에 뒀을까요. ㅠ_ㅠ 미안해. 너가 못생겨서 그래. (인건가...)

쩝.

실은 '못생겨서'라는 이유 뿐만 아니라 컬러 레이저의 경우, 오존이 발생하여 유해화합물에 의한 두통과 불쾌감을 유발합니다. 그나마 사무실이 넓은 편이라 잘 느끼지 못할 뿐이죠. 또한 정착기로 뜨겁게 가열하여 인쇄하는 방식이다 보니 FAN을 통해 뜨거운 바람이 발생하죠. 한 여름, 컬러 레이저 프린터 가까이 근무하는 건 지옥입니다. ㅡ.ㅡ  

심지어 저희 회사에서는 레이저 컬러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기임에도 유지비가 많이 든다는 이유로 관리 차원에서 컬러 출력을 막아 두었습니다. 흑백으로만 출력이 가능해요. ㅠ_ㅠ 특별히 업무상 컬러 출력을 이용하기 위해선 인증번호를 받아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증번호를 눌러주세요!


대체 몇 푼 든다고 컬러 출력을 막아 둔거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알
고 보니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장당 인쇄비용이 상당하더라고요. 쩝. 우리 회사에도 마하젯이 필요한걸... ㅡ.ㅡ
  

LG프린터 마하젯 간단 설치기


얼마 전, LG프린터 마하젯 행사장에 다녀온 후, 행사 후기를 포스팅(세계 최고 속도 LG 프린터 마하젯, 프린터 세대 교체를 선언하다! [LG 프린터 마하젯 신제품 발표회 행사장/프린터 추천])으로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LG프린터 마하젯은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그간 봐왔던 어떤 컬러 프린터와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의 빠른 속도(컬러 인쇄 60PPM)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실제 공식 인증된 세계 최고 컬러 인쇄 속도이기도 하고요.

여기서 잠깐, 마하젯vs레이저vs잉크젯 인쇄 속도 비교 동영상 한번 볼까요?
 

이처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LG프린터 마하젯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집에 직접 설치해 보았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컬러 60ppm/ipm LG 프린터 마하젯이라는 문구가 눈에 쏙 들어오죠? 제가 수령한 LG프린터 마하젯 모델명은 LPP6010N입니다.


배송과정에서 불량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보니 꼼꼼한 포장이 눈에 띕니다. 제품의 구성물로는 LPP6010N본체와 컬러, 흑백 잉크 카트리지, 설치안내서, 품질보증서, 프린터 소프트웨어 CD, 프린트헤드, 전원어댑터, 전원코드, USB케이블을 확인할 수 있어요.


직장에서도 늘 토너를 갈거나 종이 용지만 갈아 끼워 봤던터라 설치하는 게 어렵진 않을까 걱정되기도 했는데, 설명서에 설치 방법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 전원 연결에서부터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까지 어려움 없이 설치 했어요. 
  
프린터 상단 덮개를 열고 보호재를 제거한 후, 마하젯의 실질적 소모성 부품인 잉크 카트리지를 먼저 넣었습니다.
 

총 4개 잉크(C,M,Y,K)가 사용이 되고요. 제가 실질적인 소모품이라고 언급한 이유는 LG 마하젯은 잉크 외 원칙적 소모성 부품이 없기 때문인데요. 직장에서 보통 사용하고 있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경우, 토너 비용과 정착기, 롤러 등을 비롯한 소모성 부품 비용이 많이 드는 편이죠.
 


소비전력에서도 레이저 프린터는 560WH를 소모하는데 비해  마하젯은 32.4WH 정도로, 기존 컬러레이저 대비 1/17이라는 최저 수준의 소비전력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잉크카트리지 설치에 이어 마하젯의 1등 공신인 프린트 헤드(마하젯 슈퍼 와이드 헤드) 설치가 이어졌습니다. 프린터 커버를 열고 헤드 교체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커버가 자동으로 열린답니다.
 


LG 마하젯은 일명 PSA방식이라고 70,400개의 노즐(기존 잉크젯 대비 약 17배 이상)을 이용해 용지가 한번 지나가는 것만으로 1초에 9억개의 점을 인쇄한다고 하죠. 잉크젯 프린터 방식도 아니고, 레이저 프린터 방식도 아닌 그야말로 신개념, 신기술의 PSA방식입니다.

 

설치안내서에 따라 소프트웨어 설치를 끝으로 모든 준비가 끝났어요.
 


마하젯 기본 용지함은 전면에 위치해 있으며 수동급지대이자 다목적 급지함은 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본 용지함 : A4,Letter, Legal / 다목적 급지함 : 4X6인치- Legal사이즈
 


모든 설치가 순조롭게 끝났어요. 문서 출력, 이미지 출력 등을 위해 다양한 재질의 용지를 준비하였습니다. 일반 문서 속도나 이미지 속도나 큰 차이가 없다는 마하젯! 과연 얼마나 빠르길래?! 다음 포스팅에선 실제 마하젯의 출력 속도를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리얼하게 공유하도록 할게요. ^^  


>>  이 포스트는 LG전자에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프린터 마하젯 체험단에 참여한 글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반응형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