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LG G2 카메라 성능 대박! G2로 직접 사진 찍어보니 [LG G2 후기/G2 OIS 카메라/G2 촬영사진]

LG G2 카메라 성능 대박! G2로 직접 사진 찍어보니 [LG G2 후기/G2 OIS 카메라/G2 촬영사진]

반응형

LG G2 카메라 성능 대박! G2로 직접 사진 찍어보니 [LG G2 후기/G2 OIS 카메라/G2 촬영사진]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가 어디일까요? LG전자 G2가 스마트폰 최초로 성층권을 촬영한 영상을 보셨나요? LG G2가 초고도 비행에 성공하며 대한민국 하늘과 지구의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 포탈 사이트와 유튜브에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여기서 잠깐! LG G2 후기 관련글 보기 >>

LG G2 직접 만져보니 이거 걸작이네! 사람의 최신작 LG G2 후기
http://mushroomprincess.tistory.com/1220
LG G2 화이트 개봉기 및 디자인 후기
http://mushroomprincess.tistory.com/1231

 

'LG G2 Full HD 스마트폰 성층권 영상'을 저도 봤습니다. 그야말로 헐! 대박! -_-;;

 

LG G2가 고도 30km를 뚫고 성층권 비행에 성공했는데요. 학창시절에 배웠던 성층권을 스마트폰 영상으로 보게 될 줄이야.

 

 

LG전자는 새로 출시된 스마트폰 'LG G2'의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소형 열기구에 제품을 달아 하늘로 띄워 보냈습니다. 장마철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총 45일간의 촬영 준비 끝에 성공! 대전에서 출발해 고도 8km 대류권을 돌파한 LG G2가 영하 50도에 달하는 고도 30km 혹한의 성층권에서도 흔들림 없이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지구의 아름다움을 담았습니다. +_+

 

이와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었던 것은 LG G2에 탑재된 '1300만화소 OIS 카메라'. LG G2의 후면 카메라에 탑재된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 때문인데요.

 

 

이 기술은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도 사람의 눈처럼 끊임없이 움직여 매 순간 초점을 놓치지 않고 피사체를 포착하는 기술인데요. 1300만 화소 스마트폰에는 처음으로 탑재된 기능입니다.

 

흔들림이 없으니 자연적으로 카메라가 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져,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해 LG G2가 바람에 흔들리며 비행함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이 깨끗한 지구의 영상을 담아낼 수 있는 거죠.

 

1300만 화소! 광학식 손떨림 방지! 8배 줌! 

 

저 역시, 우수한 성능의 G2 카메라 성능을 확인해 보기 위해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며 G2로 여기저기 사진 촬영을 많이 해 보았어요.

 

 

아래 사진은 모두 LG G2 카메라 촬영 원본 사진이며 사이즈만 600픽셀로 조정하였습니다. 일체 어떠한 이미지 보정 작업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

 

먼저 한낮에 촬영한 컷을 날립니다. 햇살 좋고! 일반 촬영모드에서 촬영했어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성능 좋은 G2 카메라 때문인지 푸른 하늘과 더불어 율동공원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잘 담긴 것 같아요.

 

 

 

그리고 오리가 보여 가까이에서 담고자 확대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먼저, 아래 사진은 원 거리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컷은 동일한 위치에서 8배로 확대하여 촬영한 사진입니다. LG G2는 OIS 기술 외에도 최대 8배 비율로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 선명한 '슈퍼 레졸루션', 9개의 포커스로 가장 적합한 초점을 잡아주는 '멀티포인트 오토포커스' 등 기능을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Full HD 고해상도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손떨림이 심한 제가 스마트폰으로 8배 확대해 이 정도의 화질을 얻으려면. 와우. +_+ 지금껏 스마트폰 중에 카메라 성능은 최고인 것 같아요.

 

LG G2 카메라 - 파노라마, VR파노라마, 뷰티샷, 트래킹 줌 등 여러 기능이 담겼다!

 

LG G2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통 카메라 촬영 때는 '일반 촬영'을 가장 많이 쓰죠.

 

 

그리고 종종 이런 야외에 나오면 파노라마 기능이나 VR 파노라마 기능을 을 쓰기도 하고요.

 

 

그리고 셀카엔 뷰티샷을 애용하곤 하는데요. 혹시나 싶어 뷰티샷을 적용해 사진을 찍어봤더니, 어라? 강아지도 예뻐지는군요. 푸핫; 한층 뽀샤시 예뻐진 우리집 강아지를 보니 너무 웃겼어요. 전 후 사진의 차이가 느껴지시죠?

 

 

 

움직임이 잦은 강아지의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내기란 쉽지 않은데요. LG G2 카메라는 순간을 잘 잡아 내는 것 같아요. 누르자 마자 찰칵! 그새 낼름 거리던 혀의 움직임이 바뀌었다는;;;

 

 

오리의 경우 8배 줌까지 했지만, 아래 사진은 3배 줌 정도 밖에 하지 않았는데도 줌을 해서 촬영한 사진인지 아닌지 모를 정도로 사진 화질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만족~ 만족~

 

 

제가 손떨림이 심하건, 제가 촬영하는 대상이 움직임이 많건 적절하게 잘 잡아 내어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 것 같아 이번 G2 카메라 성능에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포스팅(LG 클래식 TV 런칭파티 - 가로수길, 아날로그 감성으로 물들다)에서도 소개해 드렸듯이 가수 하림씨의 공연을 보고 LG G2로 촬영했는데요. 어두운 곳에서도 8배 줌을 하고도 가수 하림씨의 얼굴을 가까이 담아 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G2는 트래킹 줌 기능이 있어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촬영하고자 하는 부분을 지정하면 그 초점을 놓치지 않고 따라가며 듀얼화면으로 촬영 해준답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야간 촬영이고, 제가 양 손에 가방이며 카메라며 짐이 많아 꽤나 많이 움직였는데요. 그래도 선명하게 잘 담긴 것 같아요.

 

 

일반 촬영을 하더라도 이런 공연장에서 영상을 담을 땐, 오디오 줌 기능을 활용해 포커스를 맞추면 해당 오디오를 좀 더 줌해서 녹음이 되니 이 기능도 꽤나 쏠쏠해요.

 

 

  

제가 G2 카메라 성능 좋다고 자랑을 하니 동생이 본인도 직접 사진을 찍어 보겠다고 나섰는데요. -_-; 수전증이 있는 동생에게 사진을 맡기기란 참 쉽지 않은데... G2의 성능을 믿고 한번 맡겨봤습니다.

 

 

꽤나 심혈을 기울여 촬영하더니... 옆에서 얼핏 보고선 뭐. 그냥. 잘 찍었네. 하고 말았는데

 

 

오... PC로 옮겨 원본 사진을 보니 정말 멋지네요. 아래 사진이 G2로 촬영한 원본 사진입니다. 이처럼 G2는 움직임이 많은 동물이나 어린 아이들은 물론, 색감을 잘 표현해 주어 꽃잉나 식물을 찍었을 때도 그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잘 담아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해가 질 녘, 드디어 야간 촬영에 돌입! 실제 눈으로 보는 어두움은 아래 G2 촬영 사진보다 더 어두웠어요. 그나저나 사진으로 담으니 해가 저물어 가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네요.

 

 

구름에 가려졌다가 빼꼼 내밀곤 하는 달의 모습도 놓칠 수 없다며 G2를 들이댔습니다. 정말 어둠 속에 초점없는 공허한 하늘을 찍었는데, 꽤나 그 분위기가 운치있게 담겼네요.

 

 

이 외에 LG G2로 촬영한 사진은 참 많은데 한 포스팅에 모두 풀어 내기가 어렵네요. 헉헉. 따로 사진만 줄줄이 나열해야 겠어요. -.-

 

LG G2 카메라. 지금까지 사용해 본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강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네요. 정말 마음에 듭니다. 8배 디지털줌과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최고인 것 같아요! ^^

 

 

다음 포스팅에서 또 다른 LG G2의 매력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

 

"본 포스팅은 LG G2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반응형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