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나누다/행사*축제
  3. 네스프레소 커피 워크샵, 라티시마에 반하다! [네스프레소/라티시마/캡슐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커피 워크샵, 라티시마에 반하다! [네스프레소/라티시마/캡슐커피머신]

반응형

지난 주, 12월 1일, 압구정동 트레루치 카페에서 라티시마 에이스 워크샵에 참여했었답니다. 트레루치 카페는 처음이었는데, 마치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은 전원 주택에 와있는 기분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꺄- 라티시마!!!


"오빠, 나 라티시마 워크샵 간다!"
"라티시마? 그게 뭐야?"

라티시마가 뭐길래?

네. 지난 '네스프레소 하모니 캠페인' 참여 포스팅(네스프레소 라티시마 런칭쇼를 다녀오다 [네스프레소/라티시마/캡슐커피머신])을 보신 분들은 라티시마를 잘 아실 것도 같은데요. 프리미엄 캡슐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국내에 런칭한 신개념 캡슐커피 머신이랍니다. 커피 애호가라면 아마 네스프레소의 커피머신 하나쯤은 집에 소장하고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번 라티시마는 무엇보다 우유 거품기능을 커피머신에 빌트인 시킨 제품이라 더욱 욕심 내고 있었답니다. 카페라떼! 카푸치노! 커피의 있는 그대로의 향과 맛도 좋지만 우유를 첨가한 커피를 즐겨 마시는 저로서는 정말 너무 욕심나더라구요.

이번 라티시마 에이스 워크샵은 1주일간의 라티시마 체험에 앞서 라티시마 사용법을 좀 더 익히고 커피의 유래를 확인하기 위한 자리이기도 했는데요. 아, 체험단 기회가 주어져 너무 좋긴 합니다만 단 1주일간만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머신을 체험해 보고 바로 반납을 해야 하기에 사뭇 아쉽기도 합니다. ㅠ_ㅠ

어쨌건 착석하여 주위를 둘러 보니 익숙한 얼굴의 블로거분들이 많이 보이시더라구요.

볶음밥을 먹는 둥 마는 둥, 눈 앞에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커피머신과 16가지의 다양한 그랑크뤼 캡슐이 눈앞에 있으니 말입니다.

+_+ 빨리 맛보고 싶어!

그러던 중 눈에 들어온 줄무늬 아이들, 이 아이들은 이전 행사장에서도 보지 못한 아이들인데, 이 무슨 줄무늬 시리즈인가? 싶어서 보고 있었는데 나중에 설명을 들어 보니 한정판으로 나온 아이들이라고 하더라구요. 바로 네스프레소 스페셜 에디션 ‘베리에이션’ 3종!!! 제가 좋아하는 바닐라, 아몬드, 카라멜 맛이었어요! 오홋! 

네스프레소 스페셜 에디션 ‘베리에이션’ 3종

이번 네스프레소 클래스를 통해 출시 전에 저희가 맛본 것이라고 하더군요. 2010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 것인데, 정말 크리스마스와 딱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아요.

12월 1일에 출시되어 지금은 네스프레소 부티크 매장, 네스프레소 클럽, 또는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시 워크샵 이야기로 돌아와서 이 날, 커피의 유래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완벽한 한 잔의 커피를 위한 네스프레소 3가지 주요 요소(최고급 커피원두, 우수한 커피 가공과정, 혁신적인 기술의 머신)를 언급해 주셨습니다.  

특히, 커피를 나름 좋아한다고 우기는 저이건만 필터 커피와 에스프레소 차이를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로스팅과 블렌딩을 통해서 깊고 진한 아로마가 표현이 되는데다 높은 압력을 이용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되는 커피는 커피 원두 고유의 아로마와 부드러운 크레마를 갖게 된답니다. (크레마란? 에스프레소 추출시 상부에 뜨는 황금색 크림을 의미한답니다)

커피의 대표 두 종류를 언급할 때도 마음 속으로 혹시 '아라비카'도 포함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만 하고 내뱉질 못했는데 맞더라구요.

커피의 대표 두 종류라고 하면 보통 아라비카와 로부스타를 일컫는다고 하네요. 흐응- 정말 커피에 대해 제대로 모르면서 커피 맛을 보고 있었군요.

그 밖에 네스프레소의 커피 열매 수확에서부터 가공하는 과정까지 동영상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네스프레소의 경우, 최상위 1%의 고급 원두만을 사용한다고 하니 +_+ 괜히 세계 최고 품질의 그랑 크뤼 커피라고 불리는게 아니구나- 싶더군요. 

그래도 역시, 제일 궁금한 건 라티시마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네스프레소의 16종 그랑크뤼의 다양한 맛을 빨리 알고 싶었습니다. 곧이어 라티시마 머신을 직접 사용해 보고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피를 만들어 볼 수 있었는데요.

취향에 따라 카라멜 시럽과 설탕 시럽을 첨가할 수 있었고, 아몬드, 계피가루도 본인의 입맛에 따라 가감하여 맛을 조절 할 수 있었습니다. 

맛보고자 하는 캡슐 커피를 라티시마 머신에 넣은 후, 버튼 한번만 살짝 눌러주면 끝!   


이 날에만 어마어마한 커피를 만들고 마신 듯 합니다. +_+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라티시마 컨테이너 박스에 들어간 잔해(응?) 입니다. 구멍이 뽕뽕뽕!!!
보면 볼수록 탐나던 라티시마! 더불어 16종의 그랑크뤼와 바닐라, 아몬드, 카라멜의 3종 시즌 한정판 커피까지! +_+ 비록 1주일 밖에 체험 할 수 없지만 1주일간 체험하며 다양한 커피향과 맛을 전달해 드릴게요. ^^

이 날, 네스프레소 워크샵을 통해 커피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레시피를 익히시는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

아, 그리고 지금 네스프레소 이벤트 페이지(www.nespresso-whatelse.co.kr)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추첨을 통해 5백만 원 상당의 명품 제품과 50만원 상당의 네스프레소 머신 10대를 제공과 더불어 참가자 1000명에게는 최대 13만원 상당의 할인권을 제공하고, 42명에게 50만원 상당의 네스프레소 머신을, 25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에어로치노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_+ 저도 냉큼 참여했답니다. 12월 24일까지 네스프레소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 이 참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네스프레소 머신 하나 득템 했으면 하는 바람이 간절해 집니다. 으흐흐-  

마끼아또 한잔 하세요!


아쉬운 점은 이벤트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해야 참여 가능하다는 점이… ㅠ_ㅠ 이벤트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네스프레소 이벤트 페이지(www.nespresso-whatelse.co.kr)로 가셔서 냉큼 참여해 보세요!

+ 덧)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인 라티시마를 1주일간 체험해 보며 포스팅하여 정보를 공유하도록 할게요. 커피를 좋아하고 캡슐커피 머신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 관심있게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반응형
SNS 공유하기

반응형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