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숯에 굽는 3.5cm 두툼한 삼겹살이 먹고 싶을 땐 맛찬들 왕소금구이 평촌점 [평촌역맛집/평촌먹자골목/평촌삼겹살]
주말 이른 아침부터 평촌먹자골목 으로 향했습니다. 맛집이 즐비한 평촌먹자골목! +_+ 그 중에서도 이 날은 참숯에 구운 삼겹살과 목살이 확 땡겨서 맛찬들 왕소금구이 평촌점을 찾았어요.
맛찬들 왕소금구이 평촌점에는 바로 입구에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를 하고 바로 쌩- 들어갔습니다. 맛찬들 왕소금구이 평촌점은 입구에서부터 심상치 않더군요.
삼겹살 진짜 맛있는 곳 맛집 4곳 중 한 곳이 바로 이 곳! 맛찬들 왕소금구이라고 하네요. 정말?!
SBS 생방송 투데이 999회에 방영되기도 했네요. 각종 언론매체에 소개된 맛집이라니,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오후 3시가 다 되어 가던 터라, 딱히 식사 시간이 아니었는데도 손님들이 참 많더라고요.
들어가자 마자 제일 먼저 메뉴판 섭렵. 이 날, 저희가 먹은 건 숙성생삼겹살(국내산)과 숙성생목살(국내산)이에요.
맛찬들 왕소금구이 평촌점은 주인장이 엄격하게 선별한 삼겹살, 목살을 최상의 조건에서 숙성(습식에서 건식으로 14일간)시킨다고 해요.
거기다 구울 때도 그냥 굽는게 아니죠. '참숯 반직화'로 절묘하게 구워 부드럽고 쫄깃하며 최고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고깃집입니다.
짜자잔! 오늘의 주인공, 삼겹살과 목살 등장! 한 눈에 어떤 부위가 목살이고 삼겹살인지 팍 감이 오시죠? 3.5cm 라는 두께가 와닿을 만큼 정말 두툼합니다. 돈이 궁했던 대학생 때는 얇은 대패삼겹살을 먹을 수 밖에 없었는데 ㅠ_ㅠ 어찌나 두툼한 삼겹살이 먹고 싶던지...
맛찬들 왕소금구이의 삼겹살은 두께도 두께지만, 칼집이 잘 들어가 있어 맛을 더 좋게 하는 것 같네요. 거기다 원산지, 국내산! 그리고 그램(g) 까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네요.
목살은 제대로 된 목살의 맛을, 삼겹살은 제대로 된 기름과 살코기의 어우러짐을 맛 볼 수 있었어요.
수저통에 목살, 삼겹살 맛있게 굽는 법이 나와 있어 정독했습니다. +_+ 맛있게 구워 먹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맛있게 직접! 구워주시더라고요.
제일 먼저 삼겹살 두 덩이가 올라가고. 다시 봐도 3.5cm에 달하는 두툼한 고기 두께가 인상적입니다. +_+
지글지글...
어떤 맛일지 기대기대!
지글지글 익어가는 삼겹살 소리 한 번 들어보세요! +_+ 절로 군침이 돈다는!
특히, 맛찬들 왕소금구이 평촌점은 고기도 고기지만, 다양한 밑반찬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이 콩나물 무침인가요. 요거 정말 맛있다는!
더불어 떡과 버섯도 함께 구워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좀 놀란 게. 돼지고기 육즙은 처음 봅니다. +_+ 참숯에 굽는 육즙 가득한 삼겹살- 이라는 표현이 딱이네요.
돼지고기에도 육즙이?
삼겹살과 목살로 두둑하게 배를 채우고 묵은지찌개와 한우국을 먹었어요.
이 음식점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음식을 참 맛깔나게 잘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다녀온 맛찬들 왕소금구이 평촌점은 안양시 동안구 귀인동, 평촌먹거리촌에 위치하고 있어요. ^^
두툼한 삼겹살이 생각날 때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