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때부터 사용하고 있던 냉장고가 있었습니다. 뭐, 딱히 고장이 난 것도 아닌데 바꾸고 싶었어요.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냉장고장을 보자마자 그때부터 사실 바꾸고 싶은 마음이 치솟아 올랐는데, 좀 더 여유 생기면 바꾸자는 생각에 미루고 미루다 입주 3년 차가 되어서야 바꿨네요. 퇴사 시점에 맞춰 제게 주는 선물이기도 했어요.
[나를 말하다/워킹맘 육아일기] - 워킹맘 퇴사 결정 그리고 이직, 워킹맘 이직 두려움 극복 방법
인테리어 효과 제대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멀쩡한 냉장고가 있는데, 왜 굳이 냉장고를 바꿔- 라는 생각에 묵묵히 사용하고 있었지만 저희 집 구조 상 주방이 거실에서도 보이고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손님이 올 때마다 신경이 쓰이곤 했습니다. 나름 신축 아파트에 입주를 했는데 너무 어울리지 않게 냉장고만 튀는 느낌이었어요.
너무 큰 냉장고장에 너무 작은 구식 디자인의 냉장고랄까요. 오히려 주방 한 구석, 거실에서도 잘 보이지 않는 곳에 냉장고가 위치했다면 모를까. 너무 중앙에 위치한 냉장고장 위치로 인해 거실, 주방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냉장고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드디어 냉장실이 위로 간 냉장고를 사용하는구나!"
일단 삼성과 LG 모두 돌아봤습니다.
삼성은 냉장고가 깔끔했어요. 음. 그냥 딱 냉장고답다랄까요. 신랑과 저의 공통적인 답은 외관은 LG나 삼성이나 비슷한데 냉장고의 내부가 다르다는 평이었습니다. 내부 공간이 LG가 좀 더 컸고, 수납력이 좋아 보였어요. 구획 구획 쓸모에 맞춰 나누어진 구성력도 좋았고요. 그렇게 구매는 LG로 결정을 하고 다시 세부적인 사항을 결정해야 했습니다. 와... 냉장고 구매하기 쉽지 않아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우리 집 설치 가능할까
아이가 있는 집이면 자연스레 고민하는 것이 있습니다. '정수기'로 넘어갈 것인가. 이대로 '생수'를 사 먹을 것인가. 전 여기서 '생수' 구매를 고집하며 꾸준히 생수를 사 마셨는데요. 아이들이 조금씩 커 감에 따라 직접 뭔가를 하거나 부모를 도와주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건조기를 끝내고 빨래를 꺼내오면 빨래를 옆에서 함께 개키겠다고 도와주거나 식기세척기로 그릇을 옮기고 있으니 그것을 도와주려고 합니다. 식사 후, 밥 먹은 그릇은 직접 싱크대 볼로 옮겨 놓습니다. 청소기 돌리는 것, 물걸레질하는 것 등. 도와주고 싶어 하는 것도 많고 직접 뭔가를 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더 이상 아이들의 밥 위에 반찬을 올려주지 않아도 아이들이 직접 젓가락질하여 반찬을 먹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되죠.
꾸준히 2L 생수 6병 세트를 구매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 중의 하나가 아이들이 '물 마시고 싶어요.' '목이 말라요.' 하는 시점이었습니다. 다른 건 아이들이 직접 할 수 있고 하고 있음에도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물 마시기'를 아이들이 직접 할 수 없었거든요. 왜냐면 꽉 잠긴 2L 생수 뚜껑을 직접 열어 물을 쏟지 않고 아이들이 직접 따라 마시기란 쉽지 않았거든요. 그렇다 보니 생수 뚜껑을 열어 물을 따라 주는 건 언제나 엄마나 아빠의 몫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왜 그리도 밥을 먹다 말고 물을 찾는 건지... 왜 그리 잠을 자기 전에 물을 마셔야 하는 건지... 묵묵히 2L 생수 뚜껑을 열어서 아이들이 물을 원할 때마다 따라 주고 있던 어느 날,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수기를 사야 될 것 같아."
그 시점, 얼음정수기냉장고를 보고 신랑에게 '이거다!' 했죠. 요즘 아파트는 냉장고장 뒷면에 잘 보면 '냉장고 급수관'을 따로 만들어 놓은 경우가 많아요.
설치 전, 냉장고 놓을 자리 벽면에 급수관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면 좋아요. 물론, 설치 기사님이 오셔서 작업을 다 해 주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싱크대 하단을 직접 열어 하나하나 다 확인하시더라고요. 수질 확인도 해 주시고요.
냉장고 구매하는데 페닉스? 키친 핏?
브랜드도 정했고, 신랑과 많은 고민 끝에 아이들을 생각해서 이 참에 얼음정수기냉장고로 넘어가자고 결론도 냈고 이제 구입만 하면 되는데 말이죠. 이게 끝이 아니더군요. 노크온 기능을 넣을 것인지, 말 것인지, 키친 핏으로 선택할지, 패널 재질과 컬러까지 선택해야 해요.
똑똑 노크온 기능, AI 기능 등은 모두 탑재하는 것으로 결정을 했는데 패널 재질과 컬러, 키친핏 여부에서 신랑과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패널 재질은 페닉스, 솔리드, 스톤, 미스트, 네이처가 있어요. 가장 가격대가 높은 것은 페닉스였고, 실제 가장 고급스러운 재질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도 냉장고를 보면 새것처럼 느껴지는 이유가 이탈리아에서 제조된 '페닉스' 재질 때문인 것 같아요. 지문이나 때가 묻기 어려운 소재입니다. 덕분에 두 아이가 수시로 냉장고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데도 냉장고 표면에 지문이나 때가 없어요. 좀 아쉬운 점은 상대적으로 노크온 미라 글라스엔 우리 아이들의 지문이 많이 남더군요. 어쩔 수 없...
키친 핏은 냉장고장에 딱 맞게 쏙 들어가는 디자인을 적용할 거냐 여부인데 냉장고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신랑의 말에 따라 키친핏 적용은 하지 않고 일반으로 선택했습니다. 키친핏이 아무래도 쏙 들어가는 디자인이다 보니 내부 용량이 좀 적어지긴 하죠. 반면, 외관상 냉장고장에 툭 튀어나오는 부분 없이 쏙 들어가니 더 깔끔한 측면이 있고요.
그렇게 많은 고민 끝에 냉장고 교체를 했습니다. 기존 냉장고는 중고마켓에 처분하고 새로 맞이한 냉장고. 사실, 냉장고 사용 한 지 세 달이 훌쩍 넘어가네요. 전체적인 구매 동기 및 선택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곧 본격적인 사용 후기, 장단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도록 할게요.
'리뷰가 좋다 > 가전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걸레 전용 로봇 물걸레 청소기 추천, LG 코드제로 M9 ThinQ 내돈내산 리뷰 (1) | 2021.01.03 |
---|---|
LG 식기세척기 12인용 빌트인 설치,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후기 (0) | 2020.11.15 |
삼성김치플러스 비스포크 추천 신축입주 아파트 김치냉장고 구매 고민 #삼성김치플러스BESPOKE #김치플러스체험단이벤트 (0) | 2019.09.29 |
다이슨 청소기, 차이슨 청소기 이제는 샤오미 청소기? (0) | 2019.06.24 |
브리츠 MP3 플레이어, 저렴하고 가벼운 MP3 플레이어 추천, 브리츠 BZ-MP3110L (0) | 2018.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