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하건데, 직장생활을 하며 집안 살림하는 게 정말 정말 상상 이상으로 너무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 신랑에게 계속 식기세척기를 살거라고 꼭 살거라고 여러번 강조하며 이야기를 했죠. 그리고 드디어 설치 했어요. (사실 설치 한 지 한 달이 넘은 것 같은데 이제야 후기를 올리네요)
LG전자 여러 대리점, 전문점, 백화점을 탐방이라도 하듯 누비고 난 뒤, 최종 구매 결정을 했어요.
식기세척기는 LG전자 외에 삼성전자, SK매직 등을 비롯해 해외 브랜드도 많이 있는데 사실 저희 집 주방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감이라 LG전자 식기세척기를 선택했어요. 하하; LG전자나 삼성전자나 식기세척기 성능에 있어서는 둘 다 매우 우수! 엄지척!
식기세척기 브랜드 결정이 힘든 것이 아니라, 손세척에서 식기세척기로 넘어가기까지 제 마음의 결정을 내리기가 사실 쉽지 않았어요. 아마 아직까지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 저와 같은 생각으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손 설거지가 더 깨끗할 것이고, 손 설거지가 세제량이나 사용하는 물 소비량에 있어서도 좀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 때문에 말이죠.
하필 기사님이 오신 이 날은 집이 정말 전쟁 수준이었답니다. 그럼 갑자기 식기세척기 구매 결정을 하게 된 이유는?
"아니, 빨래는 세탁기에 맡기면서 설거지는 왜 식기세척기에 맡기지 못하는거야? 괜찮아. 사! 사!" 라는 신랑의 말 한마디. 그리고 장거리의 맞벌이이다 보니 두 아이를 데리고 집에 돌아오면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저녁을 먹고 설거지까지 하려고 하면 ㅠㅠ
이미 출퇴근 소요 시간(2시간)만으로 온 몸에 기운이 쭉 빠지는 느낌. 회사가 너무 멀어-
특히, 이 시기에는 코로나로 인해 꼼짝없이 집에 갇혀 두 아이를 돌보며 회사일을 하던 중인지라 멘탈이 탈탈 털리고 있었죠. (이건 핑계고 그냥 게으른 겁니다)
빌트인으로 설치가 들어가는지라 프리스탠드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해당 부품을 잘 보관하라고 기사님이 알려 주셨어요. 전 따로 저와 똑같은 아파트 주방 구조에서 설치한 사례를 알고 있었던지라 별도 추가 설치 비용 없이 진행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사전에 꼭 설치 가능한지 상담 받아 보시고 구매 결정 내리세요.
빌트인 설치시, 주방 싱크대 어디에 설치를 할 것인지 생각해 보시고, 가로 사이즈가 빌트인 가능한 사이즈인지도 확인해 보셔야 해요. (스탠딩 방식이라면 상관없구요)
다행히 가로 사이즈가 딱 맞아 가스렌지 하부에 설치하기로 결정을 했어요. 인덕션으로 교체하기 전이라 별도의 전선 작업 없이 바로 설치가 가능했어요. 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주방 공간이 넓다면 프리스탠딩으로 설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LG전자 제품 설치전문기사님이 식기세척기 설치를 다 해 주시고 명함과 함께 식기세척기 세제도 샘플로 하나 주고 가셨어요. 독일 세제 프로쉬인데요. 비닐에 쌓여 있어 기사님 설명을 못들었으면 비닐을 뜯어 넣을 뻔 했어요; 하하;
이 종이곽에는 총 30개의 타블렛이 들어 있는데, 비닐을 뜯지 않고 그대로 넣으면 된답니다. 따로 린스를 넣게 되어 있는데 프로쉬 식기세척기 올인원세제를 사용하면 린스가 필요하지 않아 프로쉬 세제 하나만 사용하고 있어요.
비닐에 쌓여 있다고 비닐 뜯고 넣으시면 안돼요!! 물에 녹는 비닐이라 (신기해라!) 그대로 식기세척기 세제 넣는 통에 넣으시면 됩니다. 좀 더 짙은 색상의 진회색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위로 올라가며 열리고 이 구멍에 세제를 넣으면 되는데 이제는 능숙하게 설거지량이 적을 때에는 세제를 절반을 잘라 넣기도 한답니다. (아까워서)
이렇게 세제 하나를 꺼내어 넣고 닫아 주면 돼요.
식기세척기로 바꾸고 나서 하나씩 하나씩 식기세척기에서 사용가능한 식기류로 바꾸고 있어요. 왠만한 플라스틱류나 도자기, 스텐류 등은 모두 식기세척기에서 사용 가능해요.
다만 정말 싸게 샀다 싶은 식기류나 다른 뭔가를 구매하면서 덤으로 얻어 왔던 경품 식기류 등은 식기세척기 사용이 불가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식기세척기 돌리기 전, 그릇 모두 세팅 그리고 세제까지 넣은 후, 문을 닫기 전 전원 버튼 누르고 시작 버튼 누르면 끝!
처음에 한 번 세팅해 놓은 그대로 전 사용하고 있어요. 씽큐 앱도 있어서 전 씽큐 앱까지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고 있답니다.
아직까지 스팀을 쓸 만큼 설거지를 쌓아 두고 하지 않는 경우는 없는지라 안심헹굼, 고온살균, 고온건조로 많이 돌리고 있어요.
골드 커트러리 숟가락, 젓가락인데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구매해 사용 중이에요. 예전에는 신랑과 야식을 먹어도 설거지가 늘어나니 참 부담스럽기만 했는데 이제는 늦은 밤 야식을 먹어도 설거지 걱정은 하지 않네요. (살만 찔 뿐. ㅠㅠ)
이번에 식기세척기 구매 후, 시간적으로 마음의 여유가 많이 생겼어요.
저녁에 두 아이를 데리고 오면 설거지를 하려면 시간이 없다는 생각에 초조해져서 아이들과 잘 놀아주지도 못했어요. 신랑이 아이들을 데리고 놀아주고 있으면 그 시간동안 전 설거지를 하고 있곤 했죠. 식기세척기가 생기고 나선 식사를 하고 나서, 야식을 먹고 나서, 뭐 간단하게 먹고 나서도 부담이 없어요.
그냥 식기세척기에 넣기만 하면 되니까요.
처음 식기세척기 설치하고 나서는 처음이고 낯설다 보니 식기류를 어떻게 넣어야 할 지 감이 오지 않아 많이 버벅였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능숙해 지더라구요.
이제 정말 식기세척기 없던 그 때는 어떻게 살았나- 싶을 정도 입니다. 하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녀온 후, 식판 씻으랴 아이들 식기류 씻으랴 우리가 먹은 저녁밥 그릇 씻으랴 최소 1시간은 잡아야 했는데 그 시간을 식기세척기가 벌어주었네요.
그리고 그 번 시간 만큼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식기세척기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식기세척기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브랜드별로 잘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식기세척기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건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이고 전체적인 주방 색상과 잘 어울려 미드나잇블랙 색상으로 구매했어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리뷰가 좋다 > 가전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820L 구매 이유, 아이 있는 집에 추천하는 냉장고 (0) | 2022.10.08 |
---|---|
물걸레 전용 로봇 물걸레 청소기 추천, LG 코드제로 M9 ThinQ 내돈내산 리뷰 (1) | 2021.01.03 |
삼성김치플러스 비스포크 추천 신축입주 아파트 김치냉장고 구매 고민 #삼성김치플러스BESPOKE #김치플러스체험단이벤트 (0) | 2019.09.29 |
다이슨 청소기, 차이슨 청소기 이제는 샤오미 청소기? (0) | 2019.06.24 |
브리츠 MP3 플레이어, 저렴하고 가벼운 MP3 플레이어 추천, 브리츠 BZ-MP3110L (0) | 2018.11.02 |